텍스트크게 텍스트작게 바로가기복사 프린트

[Words of the Day]블랙록 CIO "내년초 긴축중단" 가능성 제기

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구글 싸이월드 요즘 김성진 기자 [기사입력 2018-11-20 오전 3:59:04 ]

  •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릭 리더 채권 최고투자책임자(CIO)가 내년 초 연방준비제도(연준)가 금리 인상을 중단할 가능성을 제기했다.

    리더 CIO는 19일(현지시간)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난주 제롬 파월 의장과 리처드 클라리다 부의장의 발언을 상기시킨 뒤 이는 "위원회(FOMC)가 집단적으로 정책 조정의 교차로에 점점 다가서기 시작했음을 시사하는 것일 수 있다"고 말했다.

    그는 이어 "새로 들어온 데이터들은 금리 경로를 조정하는 데 사용되곤 했다"면서 "경제적 역풍과 금융환경 약화는 내년 초 (금리 인상) 중단을 주장한다?"라고 질문 형식의 관측을 남겼다.

    <리더 CIO 트위터 캡처> ⓒ글로벌모니터

    리더 CIO는 아울러 지난달 근원 개인소비지출(PCE) 인플레이션은 2%를 소폭 밑돌 수도 있다고 내다봤다.

    그는 최근 소비자물가지수(CPI)와 생산자물가지수(PPI)에서 근원 PCE 인플레이션이 하락할 조짐이 나타났다면서 "(종전 발표치의)수정이 없다면 10월 근원 PCE는 1.83% 근처로 떨어질 수 있다"고 말했다.

    <리더 CIO 캡처> ⓒ글로벌모니터

    근원 PCE 인플레이션은 지난 9월까지 5개월 연속해서 2.0%(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)를 나타냈다.

    <근원 PCE 인플레이션 추이> ⓒ글로벌모니터

댓글 로그인 0/1000